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1분기 예상외의 깜짝 실적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 하반기 모두 모멘텀을 장착하고 실적 회복세에 가차를 더할 것이라고 합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는 올해 1월 우주산업에 대한 기대감으로 힘껏 오르면서 1월 26일 46,650원을 기록한 후에 주가는 모멘텀을 잃고 흘러내리다 지지부진하고 있습니다.

 

4월 14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는 1분기 실적 기대감을 바탕으로 외국인 매수세에 힘입에 상승세를 보이다가 현재(10시 26분)는 전일대비 1.61% 상승한 41,050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1분기 깜짝 실적(f. 키움증권)

 

한화에어로스페이스 1분기 영업이익은 비수기임에도 흑자 전망이 나오며 405억 원(QoQ -47%, YoY 1155%)으로 시장 평가치(286 억 원)를 훌쩍 넘을 것으로 보입니다.

 

 

 

키움증권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올해 영업이익 추정치를 2,716 억 원에서 3,052억 원(YoY 25%)으로 상향하고 있는데 분기별 우상향 추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분기마다 실적 우상향 전망(f. 키움, 대신)

 

 

- 코로나 19 영향 이후 항공기 인도는 회복 중에 있고, 엔진부품은 교체주기가 상대적으로 짧아 기체부품보다 충격이 덜한 상태이고 회복 속도도 빠르다고 판단되고 있습니다.

 

- 디펜스는 사우디 비호복합 연말 매출인식 기대하고 있는데요.

2022년 5조 원 규모의 호주랜드 400 사업자로 선정되면서 인도 비호복합과 K-9 자주포 수주 기대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 테크윈은 2021년 북미 성장이 본격화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파워시스템은 작년 수주 호조(2,840억 원)로 실적 개선이 되고 수소 시스템 사업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 정밀기계 쪽은 중국 내수가 코로나 경기침체에서 벗어나 활성화되면서 이익 급증하고 있는데 로봇사업 이관으로 비용 절감을 이룰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1. 상반기 실적

 

깜짝 실적과 더불어 상반기는 테크윈 정밀기계 쪽 민수 부문이 힘을 보탤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정밀기계는 중국 제조업 경기 회복으로 소형 가전과 LED향 칩마운터가 잘 팔리고 있는데요.

과점 환경 속에서 중속기 위주의 칩마운터 경쟁력이 상당합니다.

 

테크윈은 미국 내 2위 CCTV 사업자입니다.

테크윈은 북미 B2B 사업에서 잘 나가고 있고 자체 칩이나 베트남 생산으로 원가구조가 최적화되어있어 수익성에서도 좋은 상태입니다.

 

코로나 19 충격이 지나가고 수익이 회복을 이어가고 있는데 바이든 정부의 인프라 투자에도 수혜를 입을 기업으로 보고 있는데요.

 

최근 중국 규제가 심해지고 있는 분위기에서 역시나 수혜를 입어 고객 점유율 역시 빠르게 올라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2. 하반기 실적

 

상반기가 민수부문의 모멘텀을 얻는다면, 하반기는 군수 부문이 기대된다고 하는데요.

위성 사업 성장성에 주목해야 합니다.

하반기는 컨택트 환경 전환으로 군수 부문의 회복이 돋보일 것으로 보고 있네요.

 

 

에어로스페이스는 하반기 KDX-III Batch-II 이지스함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군수 매출이 증가하고, 항공기 업황 회복과 함께 민항기 부품 사업도 호전될 것이라고 합니다.

 

디펜스는 내수 매출의 견조한 성장세가 이어지는 한편, 사우디 비호복합 프로젝트 수주 및 연내 매출 반영 기대감이 여전합니다.

 

파워시스템은 코로나로 인한 매출 차질 영향에서 벗어나 7천억 원의 압축기 수주잔고를 바탕으로 수익성이 크게 개선되는 긍정적인 영향이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목표주가

 

 

키움증권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목표주가를 53,000원으로 상향했는데요.

PBR 0.75배로 저평가 구간으로 보고 있습니다.

 

신규 위성 사업의 잠재적 성장성이 있기 때문에 기업가치 재평가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쎄트렉아이를 포함한 계열사 간 협업이 위성본체, 위성 탑재체, 지상체, 발사체 등의 제조 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보고 서비스 영역으로도 확대되면서 성장 여력이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네요.

 

2030년대 세계 7대 항공 강국이라는 국가 비전으로 한국형 차세대 전투기(KF-21) 독자 개발을 이어가고 있기 때문에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역할의 중요도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대신증권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목표주가를 50,000원으로 상향했습니다.

 

RSP에 따른 이익 착시와 사업부별 실적 성장 지속, 쎄트렉아이 인수로 그룹 내에서 우주산업 부분 핵심 역할로 중장기 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최근 4월에 나온 5개의 추정기관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목표주가 평균치를 보면 50,400원입니다.

 

 

*같이 보고 투자 아이디어 얻기!

 

 

 

엘지이노텍주가 전망과 목표주가(LG이노텍 분기실적 역대급)

엘지이노텍(LG이노텍)의 1분기 호실적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아이폰 시리즈 판매량이 좋아서 엘지이노텍의 광학솔루션 부분 실적이 이례적으로 높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엘지이노텍 주

ynrforgood.tistory.com

 

 

에코프로비엠 주가 불확실성 해소로 상승 중(목표주가)

에코프로비엠 주가에 불확실성으로 작용하던 SK이노베이션과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 분쟁이 합의를 이루면서 주가 상승 호재가 되고 있습니다. 에코프로비엠이 공급하는 EV용 양극재가 배터

ynrforgood.tistory.com

 

 

SK이노베이션 주가 급등 이유 배터리 분쟁 합의, 앞으로는?(목표주가)

LG에너지솔루션과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분쟁이 마침내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3조를 외치고 SK이노베이션은 영업비밀 침해를 부인하며 1조만 준다고 맞서다가 결국 중간점으

ynrforgood.tistory.com

 

 

OCI 주가(오씨아이) 전망과 목표주가

OCI 주가(오씨아이) OCI 주가(오씨아이)는 최근 신장 지역 규제 이슈로 태양광 산업이 전체적으로 영향을 받으면서 시원스러운 상승은 못 보여주고 있었는데요. 3월 5일 138,000원을 기록한 후에 다

ynrforgood.tistory.com

 

 

LG전자 주가 전망, 목표주가(휴대폰 끝 자동차부품 시작)

LG전자가 마침내 MC 사업 부문을 완전히 접기로 결정을 했지요. 올해 7월 31일로 영업 정지가 결정 났는데요. 여태 휴대폰 사업으로 인한 4조 원의 적자 리스크가 드디어 해소가 되었습니다. 휴대

ynrforgood.tistory.com

 

 

원익IPS 주가 전망과 목표주가(반도체 장비 대장주)

원익IPS의 주가 상승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반도체 업황 회복 기대와 파운드리 장비 매출이 커지면서 주가가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연일 이어지고 있는 원익IPS 주가 상승 여력이 앞으로도 더 있

ynrforgood.tistory.com

 

 

한국금융지주 주가 최고실적 전망

한국금융지주 주가 한국금융지주는 2월 22일 최고치인 96,200원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최고치를 기록한 후 하락을 이어가며 지지부진하던 주가가 오랜만에 우뚝 솟아 20일선과 60일선을 뚫고 올라

ynrforgood.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