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첨단소재 주가(전망, 목표주가, 수소차 관련주)

 

수소경제 선점을 향한 전 세계 나라들의 경쟁이 시작되고 있는데요.

일본과 유럽연합의 수전해 시스템 구축 목표를 가지고 있고 호주 역시 재생에너지 활용으로 수소 공급 국가로 우위를 다지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미국 역시 2050년까지 수소경제시장에서 7,500억 달러의 시장 창출을 계획한다고 합니다.

한국의 경우 수소경제 선점을 위한 가장 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데요.

수소연료전지차뿐만 아니라 발전용 연료전지와 충전소, 수소 이동수단까지 투자범위가 확대되면서 산업이 확장되고 있습니다. 수소 분야에서 가장 필요한 소재는 '탄소섬유'입니다. 탄소섬유 충전소용 압력용기, 자동차 압력탱크와 GDL, 수소 튜브트레일러에 모두 사용됩니다. 그다음으로는 '불소수지'인데 수소경제에서는 주로 자동차에 쓰이고 있습니다. 

 

 

 

 

 

효성첨단소재 주가

효성첨단소재는 2월 1일에 불기둥을 쏘면서 21.85%가 상승한지라 현재(2월 2일 장중)는 약보합 상태입니다.

 

효성첨단소재는 효성에서 산업자재 사업부문이 분할되어 나온 기업입니다.

산업용 섬유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주요 제품인 폴리에스터 타이어코드와 Seatbelt용 원사, 에어백용 원단, 자동차용 카펫 사업은 자동차 시장의 성장과 함께 동반 성장이 예상되며 아라미드, 탄소섬유와 같은 신소재 제품의 개발 및 사업화를 통해 지속 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효성첨단소재 2020년 4분기 실적 : 어닝 서프라이즈

 

2020년 4분기 매출액은 6,924억 원으로 QoQ 9% 상승했고 영업이익 367억 원으로 QoQ, 208% 상승, YoY 97.3%를 기록하면서 어닝 서프라이즈를 냈습니다. 시장 기대치도 높아진 상태였는데 이를 뛰어넘는 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수출주에 타격을 주는 환율에도 유럽과 미국의 자동차 시장의 회복으로 타이어보강재 가동률도 상승하고 스틸코드의 베트남 이설로 인한 원가 절감과 베트남 스판덱스 수익성이 크게 개선된 영향으로 보고 있습니다.

 

 

효성첨단소재 주가 전망

 

글로벌 완성차 시장에서 수요가 증가함에 실적 상승이 예상되고 있는데요.

베트남으로 이설한 스틸코드 부문의 구조적 개선으로 이익률이 더욱 상승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탄소섬유는 친환경차 수소차의 수소탱크에 들어가기 대문에 가장 시장성을 높게 보는데 효성첨단소재가 개발한 탄소섬유는 시장에서 일본산을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여태껏 일본산을 써왔던 현대차 넥쏘에 올해 하반기부터 들어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친환경차뿐만 아니라 수소경제의 대부분에서 적용 가능하기 때문에 이익 확장성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아라미드도 이익이 증가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라미드라는 것은 총알도 뚫지 못하는 강도를 가진 섬유입니다. 500도의 불속에서도 타지도 않고 녹지도 않는 내열성을 가지고 있고 큰 힘을 가해도 늘어나지 않는 섬유인데요. 이런 아라미드가 5G 광케이블과 전기차용 타이어에 들어가기 때문에 성장이 기대된다고 합니다.

 

 

 

효성첨단소재 목표주가

 

키움증권은 목표주가를 350,000으로 상향했습니다.

이베스트 증권도 목표주가를 375,000원으로 상향하면서 투자의견을 BUY로 유지하고 있는데요.

2021년에는 EPS가 크게 상향될 것으로 보이고 PER은 22를 적용하였기 때문에 수소경제의 핵심 소재임에도 다른 Peer그룹 대비 저평가되어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수소경제가 확장되면서 주가 상승 폭이 커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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