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서울시장에 출마한다는 소식으로 안철수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안철수 대표는 지난 제19대 대통령 선거에 출마했지만 지지율 3위를 기록하면서 고배를 마신 바 있습니다. 2018년에는 서울시장에 출마했지만 낙선했습니다.

 

내년 4월에 열리는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나경원, 오세훈 전 서울시장 등이 유력한 후보로 언급되는 가운데 차기 서울시장에 대한 출마 의지를 밝혔습니다.

 

안철수 관련주로 언급이 되고 있는 6개 기업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랩

 

안철수 관련주로 제일 먼저 꼽히는 기업은 단연 안랩입니다.

안철수 대표가 1995년에 창업한 회사로 가장 유명한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V3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창립 이후에 시장점유율 1위를 놓치지 않으며 기반을 다져왔는데 최근에는 IT 환경에 맞춘 가상화 시스템 보호를 위한 V3 for VDI를 출시한 바 있습니다.

 

안철수 대표는 2005년 3월부터 2012년 9월까지 안철수연구소의 이사회의장과 CLO를 연임했습니다.

2020년 2월부터는 국민의당 당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안철수 대표는 현재 안랩의 최대주주로 주식수 1,860,000주를 소유하며 18.6%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안랩은 안철수 대표가 출마한 2017년 대선 기간 동안인 3월 31일에 149,000원을 기록했지만 낙선을 하며 하락세로 돌아섰습니다.

최근 주가를 보면 큰 움직임은 없고 보합 중입니다.

 

안랩의 2020년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14,813,107,596원으로 전년 3분기 누적 영업이익 대비 8억이 늘었습니다.

주당 이익은 1,606원에서 1,705원으로 100원가량 늘었는데 3분기 누적 주당 이익을 단순 연 환산하면 기말 주당 이익은 약 2,273원으로 예상됩니다.

 

안철수 대표의 서울시장 출마라는 소식에 힘입어 안정적인 주가를 유지하고 있던 상황에서 다시 한번 상승 여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써니전자

 

써니전자는 써니전자 대표인 차상권 대표가 과거에 안랩에서 근무했다는 이유로 안철수 관련주로 꼽히는 기업입니다.

2017년에도 안랩과 마찬가지로 관심을 받으며 8,980원으로 기록했습니다. 올 1월에도 급상승을 하며 6,410원을 터치했지만 코로나 이슈로 인해 3월 27일에 2,005원으로 급락 후 전고점은 회복하지 못하고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써니전자는 수정진동자 사업과 통신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수정진동자는 이동통신의 핵심부품으로 TV와 컴퓨터, 음향기기 같은 제품과 휴대폰, 방송장치, 위성 통신장비 등에 사용되는 부품입니다. LCD와 OLED,UHD 관련 부품에 대한 매출 증대를 위한 투자와 자동차 시장 관련 부품에 들어가는 제품 개발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주요 매출처인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등이 수요 증가에 따른 통신망 구축으로 통신기기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보며 이에 따라 매출 성장을 기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믈멀티미디어

 

다믈멀티미디어는 최고 운영책임자인 정연홍 COO가 안철수 대표의 서울대 재직 시절에 부교수로 같이 근무했다는 이유로 관련주로 묶이고 있습니다.

 

다믈멀티미디어는 멀티미디어 반도체를 개발하고 판매하는 기능형 반도체 설계 전문회사입니다. 이 분야의 핵심 기술인 SoC(System On a Chip) 설계기술을 바탕으로 컴퓨터 CPU와 같은 핵심기능을 하는 시스템반도체(애플리케이션 IC)와 CDMP3 플레이어에 들어가는 핵심 칩(Optical IC)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올해 1월에 최고점인 5,500원을 기록했으나 코로나바이러스 타격으로 1,780원까지 하락한 주가는 회복을 못하고 하단에서 지지부진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성사료

 

 

우성사료는 안철수 대표가 신경민 의원과의 친분이 있는 이유로 매번 관심을 받는 테마주인데, 신경민 의원이 지금은 고인이 되신 우성사료 창업주의 사위이기 때문입니다.

 

우성사료는 돼지열병 같은 이슈가 있거나 정치 테마주로써 관련 인물들의 이슈를 따라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안철수 대표와 연관되어 움직임이 기대되면서 안철수 관련주로 묶여 관심이 높아진 상태입니다.


까뮤이앤씨

 

까뮤이앤씨는 표학길 사외이사가 안철수 지지자 모임의 상임대표를 역임한 이유로 안철수 관련주로 꼽혔습니다.

 

까뮤이앤씨는 P.C(Precast Concrete) 공법을 이용한 대형 물류센터와 공장과 건축물 등의 외관 공사를 하며 일반건축, 아파트 재건축, 주택분양사업 및 토목공사 등으로 사업부문을 확장해온 종합건설업체입니다. 


2020년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56억 원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등의 영향으로 공사물량 감소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64%가 감소한 상황입니다.

 

까뮤이앤씨측은 과거 및 현재 사업 계획과 안철수 대표는 전혀 관련이 없다고 밝혔다고는 하나 여전히 관련주로 언급이 되고 있습니다.


링네트

 

링네트의 대표이사는 안철수 대표와 동문인데 안 대표의 부인이 링네트의 이사로 역임했던 이유로 관련주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링네트는 안철수 관련주로 꼽히기도 하지만 재택근무 관련주로 주목을 받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그로 인해 최근 강한 상승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링네트는 네트워크 사업을 영위하는데 통신장비 기술을 바탕으로 한 컨설팅, 통신망 설계, 설치 및 A/S가 가능한 기술 서비스 사업을 하며, 데이터 정보의 처리와 보관, 관리를 하는 스토리지, 서버 사업을 합니다. 또한 무선랜 사업을 하는데 이런 컴퓨터 네트워크 설루션 사업으로 인해 재택근무 관련 종목으로도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안철수 관련주들을 살펴보았습니다.

테마성이 강한 종목들은 재료의 소진 여부에 따라 급등락을 반복하며 불안정한 주가를 보이기 때문에 이점에 유의하면서 투자를 해야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