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 주가(에이치엠엠 주가)가 역대급 실적 발표 기대에 계속 강세중입니다.
최근 해운운임이 최고치를 갈아치우면서 해운주들이 강세인 와중에 역시나 HMM이 가장 뜨겁습니다.
HMM 주가(에이치엠엠 주가)
4월 28일 HMM 주가는 장 초부터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장 초반부터 오름세를 이어가면서 52주 신고가인 39,950원을 경신하기도 했습니다.
4월 26일 외국인의 매수세에 힘입어 10%에 가까운 상승을 보여줬는데요.
어제는 외국인이 상당 부분 반납했지만 기관과 개인 매수로 상승으로 마감했는데요.
4월 28일 현재(11시)는 외국인 매수가 이어지고 있고 기관 역시 살짝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HMM 주가는 현재 전일대비 6.66% 상승한 39,250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HMM 1분기 실적 예사롭지 않다(f. 대신)
해운운임 강세와 물동량 증가로 HMM 1분기 실적이 예상보다 더 역대급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데요.
대신증권에서는 2021년 HMM 1분기 매출액은 2조 3,513억 원(+79.1% yoy), 영업이익 9,216 억 원(흑전 yoy)으로 사상 최대 영업이익이 전망하고 있습니다.
1분기 USWC(미국서부해안운임) 운임은 +2.9%(qoq), 유럽 운임은 +102.4%(qoq) 상승하여 HMM의 1분기 운임 상승폭은 +14%(qoq)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에 더해 다른 노선에서의 운임 역시 상승하고 있고, 노선별 물동량 비중이 변화하고 또한 프리미엄 서비스 출시 등이 합쳐져 운임 상승이 더해진 것으로 보입니다.
수에즈 운하 사고 이후 Spot 운임 상승으로 영업이익 추정치 역시 상향 조정되고 있습니다.
최근 컨테이너 운임은 동서기간항로에서의 물동량 증가와 수에즈 운하 사고 이후의 공급 차질 영향까지 합쳐져 계속 강세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2021년 1~2월 주요 노선별 컨테이너 물동량 자체도 증가추세에 있습니다.
아시아-유럽 2,621천 TEUs(+17.0% yoy)
아시아-북미 2,975천TEUs(+20.7% yoy)
3월 LA와 Long Beach Port의 수입 컨테이너 처리량은 각각 +113.1% (yoy), +110.4%(yoy)를 기록 중으로 증가 추세를 여실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처럼 수요가 계속적으로 늘어나는 상황이라 미주와 유럽항로의 공급부족은 더욱 심화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정상화까지는 시간이 더 걸릴 것으로 보이고 계절적 비수기에도 이런 상황인데 성수기인 3분기까지도 상황은 계속될 것으로 보는데요.
수요강세로 운임 상승과 공급 차질은 계속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컨테이너선사인 HMM은 정해진 항로로 일정하게 운영을 하기 때문에 매주 달라지는 SCFI에 맞춰 운임이 정해지는데요.
운임 상승은 spot 계약인 단기 운송 계약이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HMM은 40~50%가 단기 운송 계약 형태라 최근 운임 상승 이익의 수혜를 상당히 받을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HMM 주가 강세 역시 이런 운임 상승 이익으로 인한 실적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운임상승이 단기적인 상황으로 끝나지 않을 것으로 보기 때문에 해운주들의 수혜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HMM 목표주가
대신증권은 HMM 목표주가를 1분기 역대급 실적에 힘입에 45,000원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목표주가는 2021년 추정 BPS 26,243원에 Target PBR 1.7배를 적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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