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주들의 52주 신고가 랠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미국 국채금리가 상승하면서 은행주에 득이 되고 있는 것인데요.

 

최근 떨어지는 듯하던 10년 국채금리가 최근 다시 1.6%대로 오르면서 미국 금융주와 마찬가지로 한국 증시 은행주들에게도 호재가 되고 있네요.

 

은행주 탑픽인 하나금융지주 역시 호실적과 금리 상승으로 52주 신고가를 경신하면서 쭉쭉 상승중입니다.

 

 

 

 

하나금융지주 주가

 

 

하나금융지주 주가는 4월 30일 장 초부터 오름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오늘 장 중 최고치는 10시 45분 46,900원으로 52주 신고가를 새로 썼습니다. 

 

하나금융지주 주가는 현재(11시) 전일대비 4.13% 오른 46,650원을 보이고 있네요.

 

 

 

하나금융지주 1분기 실적 아무도 대적 못함(f. 하나금투, 메리츠, 교보)

 

하나금융지주의 2021년 1분기 순익은 전년 동기 대비 22.8% 증가한 8,340억 원으로 시장 기대치를 크게 넘었습니다.

 

표면적으로 순익은 8천억 원대로 보이지만 비화폐성 외화환산손 820억 원과 비경상 판관비 900억 원을 빼고 본 수치라 실질 순익은 9,000억 원이 된다고 보고 있습니다.

 

 

대출성장률은 2.1%,  NIM은 8bp가 오르고 그룹 순이자이익이 약 1.6조 원으로 QoQ 6.1% 증가했습니다.

NIM 반등한 이유는 작년 기준금리 인하로 인한 조달비용이 하락하고 저금리성 예금 증가  때문입니다.

 

특히나 수수료 이익도 0.6조 원으로 전분기 대비 9%가량 올라 최대 수준을 기록했는데요.

 

비은행 부문 강화에 힘입어 자산관리수수료와 신용카드 수수료 등이 늘었기 때문인데요.

브로커리지, IB, 자산관리 등 주요 수익원이 다들 골고루 돈을 벌어다줬습니다.

 

시장금리 상승으로 인해 매매평가익은 1,038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79.5% 감소했으나, 전년 동기에 비해서는 40.1% 증가했습니다.

 

그룹 대손 비용 감소로 구조적 수익성이 크게 늘었다고 하는데요.

대손충당금 등 전입액은 986억 원으로 QoQ 48.3% 감소하면서 이익률 증가에 힘을 보탰습니다.

 

 

은행 외 금투, 캐피털, 카드 같은 비은행의 실적이 좋아지면서 비은행 이익이 40%나 차지하고 있는데 금융투자 쪽에 대한 5,000억 원의 추가 자본확충이 되면 비은행이 벌어다 주는 돈이 더 커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나금융지주 최고 수익성, 최고 자본율

 

하나금융지주는 지난 6년 동안에 매년 8% 이상의 이익성장률을 기록 중입니다.

 

 

고금리 적금 만기와 저원가성 예금의 급증하면서 1분기 NIM 개선 폭이 은행 중 가장 컸는데 2분기에도 더 상승할 것이라고 합니다.

 

2분기 이후로는 대손부담이 늘 것으로 예상되지만 보수적으로 충당금을 쌓을 것으로 보면 그리 부담도 아니라는 판단입니다.

 

 

 

하나금융지주는 보통주 자본비율인 CET 1 비율이 은행 중 가장 높은 14.1%로 상승해서 최고 수익성에 최고 자본력을 보유했는데요.

 

 

 

2021년 연간 순익은 약 3.1조 원으로 15% 이상 증익이 예상되고 ROE가 하락 중이던 타행들과 달리 2017년 이후 약 9% 내외의 ROE를 유지해왔고 올해는 9.5%로 상향 전망으로 고수익성이 지속될 것으로 봅니다.

 

 

올해 기대 배당수익률도 6.2%가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나금융지주 목표주가

 

- 하나금융투자는 하나금융지주 목표주가를 58,500원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핵심이익 증가와 대손비용 하락으로 구조적 이익률 상승이 뚜렷하다고 보면서 은행주 탑픽을 유지하고 있네요.

 

 

- 메리츠 증권은 하나금융지주 목표주가를 55,000원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업계 최고의 자본비율 확보로 1분기 보통주자본비율이 14.07%(+203bp QoQ)를 기록했는데요.

최고의 자본비율 확보로 앞으로 M&A, 주주환원 정책 등에 우위가 있고 이로써 밸류에이션이 더 확장될 수 있다는 판단입니다.

 

 

- 이베스트는 하나금융지주 목표주가를 55,000원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수익성 대비 저평가 영역으로 판단하고 있고요.

2021년 예상 배당수익률 또한 5.6%로 전망하면서 고배당주 투자로 좋게 보고 있네요.

 

 

- 교보증권은 하나금융지주 목표주가를 53,000원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역시나 은행주 중 탑픽으로 뽑고 있는데요.

2021년은 배당에 대한 기대감 역시 주가에 좋은 영향을 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최근 추정기관의 하나금융지주 목표주가 평균치는 53,710원입니다.

 

 

 

 

*같이 보고 투자 아이디어 얻기!

 

 

 

 

포스코 주가(POSCO) 철강가격 계속 오른다(목표주가)

포스코가 10년 만에 다시 맞는 호황기로 1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철강 가격 급등이 계속되면서 1분기에 이어 2분기도 마진 스프레드가 늘면서 이익 개선률이 계속 늘 것으로 보고 있습

ynrforgood.tistory.com

 

 

엘지화학 주가(LG화학 주가) 실적이 놀랄 노자, 목표주가는?

엘지화학 주가가 1분기 영업이익 1조 원 소식에 방긋방긋하면서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창사이래 분기 기준 첫 1조원 영업이익을 냈는데요. 석유화학이며 에너지솔루션이며 전 사업과 자회

ynrforgood.tistory.com

 

 

한국철강 주가 전망, 목표주가

한국철강 주가 한국철강은 올해 다소 변동성이 보이는 시장에 비해 비교적 안정적인 흐름를 유지하면서 오름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한달여간의 횡보후에 2월 24일을 저점으로 상승세를

ynrforgood.tistory.com

 

 

HMM 주가(에이치엠엠 주가) 강세가 계속되는 이유(목표주가)

HMM 주가(에이치엠엠 주가)가 역대급 실적 발표 기대에 계속 강세중입니다. 최근 해운운임이 최고치를 갈아치우면서 해운주들이 강세인 와중에 역시나 HMM이 가장 뜨겁습니다. HMM 주가(에이치엠

ynrforgood.tistory.com

 

 

팬오션 주가 급등 이유는?(전망과 목표주가)

해운주들의 급등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에 건화물선 운임지수인 BDI가 기대 이상으로 급등하면서 팬오션 역시 실적 개선 전망이 나오면서 주가상승에 힘을 받고 있습니다. 2월까지만 해

ynrforgood.tistory.com

 

 

현대건설 주가 전망, 뒤로 갈수록 즐거운 실적(목표주가)

현대건설 주가 4월 20일 현대건설 주가가 52주가 신고가를 돌파하면서 장중 49,600원을 터치했습니다. 현재(11시 17분)는 전일대비 2.4% 오른 49,000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어제까지 계속 이어지던 기

ynrforgood.tistory.com

 

 

엘지디스플레이 주가(LG디스플레이)와 전망, 목표주가

엘지디스플레이(LG디스플레이)는 LCD패널 가격이 오름세를 지속하고 거기에 OLED TV 판매가 폭발하면서 실적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엘지디스플레이 주가 4월 22일 엘지디스플레이 주가는 장

ynrforgood.tistory.com

 

 

두산퓨얼셀 목표주가와 전망

수소가 시장경제의 주류로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제3차 수소경제위원회에서는 SK, 현대차, 포스코, 한화, 효성 등의 민간기업이 2030년까지 수소경제를 위해 43조 원을 투자하기로 하고 정부 역시

ynrforgood.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