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는 작년 코로나 팬데믹 이전부터 이어진 실적 부진으로 내재 가치 대비 제대로 된 시장의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는데요.

향후 높은 수익성을 기록하는 아라미드사업의 확장과 수소 연구 개발 등으로 올해는 제대로 된 평가를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코오롱인더 주가 어떤가

 

코오롱인더 주가는 최근 2월 16일 최고치인 59,000원을 기록하고 하락하다가 20일선을 타고 상승 중인데요.

3월 4일 오늘 장 초반에 한 시간 정도 하락을 유지하다가 반등하면서 장 마감에는 상승을 유지하고 마감했네요.

코오롱인더 주가는 오늘 전일보다 0.37% 올라 200원 상승하여 54,700원에 장 마감했습니다.

 

 

 

코오롱인더 앞으로 잘 나갈 일만(f. 키움 리서치)

 

1. 코오롱인더 2021년 실적 전망

 

코오롱인더 영업이익은 지난 4년 동안 실적 부진을 면치못했는데요.

작년 2020년 매출은 4조 원에 영업이익은 1,524억 원, 지배주주 순이익은 2,037억 원입니다.

 

화학부문 실적은 705억 원, 산업자재 부문은 1,721억 원, 필름/전자재료 부문 579억 원, 패션부문 868억 원의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작년에는 특히 코로나 팬데믹 충격으로 패션부문이 부진했습니다.

 

 

올 2021년 영업이익은 2,260억 원으로 작년 대비 51.2% 증가될 전망입니다.

 

세계 PET 타이어코드의 수요 증가와 베트남 타이어코드 플랜트 가동률 개선이 전망되고 2021년에는 컨택주 성격의 패션부문 판매량 증가로 기저 효과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여수 석유수지 증설분(1.3만 톤)이 가동으로 물량 측면의 증가 효과가 전망되고 있고요.

작년 증설한 아라미드로 5G 투자 확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코오롱인더 사업 전망

 

코오롱인더는 올해 전방 자동차와 타이어 업체의 수급 개선으로 산업자재의 실적의 기저효과가 크게 나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업황 개선으로 기존 스판본드, 특수 에폭시수지, 석유수지, POM, 타이어코드의 증설 효과가 마침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로 인해 지난 4년간 하락 속에 머물렀던 주가가 모멘텀을 얻을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특히나 아라미드 부문에서 5G 광케이블과 고성능 타이어 수요 확대로 아라미드 사업부문이 잘 나가고 있습니다.

 

1) 아라미드

코오롱인더의 아라미드는 올해도 견고한 실적 개선이 계속될 것으로 보는데요.

 

아라미드는 올해 코오롱인더를 제외하고 큰 규모의 증설이 제한된 가운데, 5G 광케이블, 고성능 타이어향 수요 증가로 수급 타이트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코오롱인더의 올해 실적은 매출액은 1,779억 원, 영업이익 445억 원을 기록하며, 작년에 이어 높을 수익성을 유지할 전망입니다.

 

2) 석유수지

여수 석유수지 증설분 1만 3000톤 가동으로 인한 물량 증가 효과도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이로 인한 세계 2위 업체로 등극할 수 있는 총 석유수지 생산능력이 20만 톤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석유수지로만 연간 7,000억 원 이상의 매출액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HRR이라는 독자기술로 개발한 석유수지 제품은 세계 유일의 제품으로 내열성과 내구성이 좋아 실란트, 타이어 등의 제품에 사용될 뿐 아니라 자동차용 접착제 등 고성능 산업용 접착제로도 높은 수요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3) 베트남 타이어코드

코오롱인더는 2018년 9월 베트남 빈증성에 PET 타이어코드를 준공했는데 이로써 세계 PET 타이어코드 시장에서 점유율을 15%까지 확대했습니다. 내년 9월 2차 타이어코드 증설을 앞두고 있는데 생산능력 확대로 세계 2위 업체 지위로 올라설 전망입니다.

 

베트남 타이어코드 플랜트는 낮은 인건비로 인한 원가 개선 효과를 이루고 투자비를 고려했을 때 세금 감면 등의 인센티브로 사업성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4) 수소사업

코오롱인더는 약 100억 원의 투자로 수소차 부품을 증설을 계획하고 있는데 올해 5월 증설이 완공되면 10만 대의 수소차에 부품 공급이 가능할 전망입니다.

코오롱인더의 수분제어장치는 수소 연료전지 주변 기계장치의 핵심 부품으로 세계에서 이 기술을 보유한 업체는 소수에 불과하다고 하는데요. 

자동차 부품에 들어가는 제품은 -140~120도까지 극한 환경을 견뎌야 하는데 코오롱인더가 유일하게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3년 현대 투싼에 납품한 1세대 수분제어장치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고 2018년 현대 넥쏘에 들어간 2세대 수분제어장치도 개발을 완료했습니다.

코오롱인더는 수분제어장치 분야에서 최대 규모의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고 2025년 이후 세계 시장 점유율 50% 이상을 차지하는 것이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코오롱인더는 수소연료전지의 핵심 소재인 PEM과 MEA도 개발 중인데요.

2022년까지 코오롱그룹의 수소 사업 관련 매출액은 1,000억 원에 달할 전망이며 코오롱인더는 중장기적으로 성장성이 큰 수전해 사업에 대한 진출도 검토 중에 있습니다.

(키움증권)

 

 

코오롱인더 목표주가

 

코오롱인더는 Peer그룹 중 중국 경쟁사인 Yantai Taiyo와 비교했을 때도 저평가된 상태입니다.

비슷한 이익을 기록하고 있는 Yantai Taiyo의 시가총액은 2.4조 원인데 반해 코오롱인더는 1.48조 원에 불과합니다.

코오롱인더는 막가습기/PEM/MEA 등에서 세계적으로 높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고 아라미드와 석유수지 증설 효과 발생과 내년부터는 수소부문의 매출액 증가로 수소주로서의 프리미엄도 추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키움증권은 코오롱인더의 목표주가를 87,000원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유안타증권 올해 코오롱인더의 실적과 주가가 복원될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코오롱인더의 목표주가를 63,000원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5개 추정기관의 코오롱인더 목표주가 평균치는 70,600원입니다.

 

 

 

*같이 보고 투아 아이디어 얻기!

 

 

 

두산퓨얼셀 목표주가와 전망

수소가 시장경제의 주류로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제3차 수소경제위원회에서는 SK, 현대차, 포스코, 한화, 효성 등의 민간기업이 2030년까지 수소경제를 위해 43조 원을 투자하기로 하고 정부 역시

ynrforgood.tistory.com

 

 

포스코 주가전망과 목표주가(POSCO)

포스코의 수익률 개선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최근 현대차그룹과의 협약으로 미래 핵심 산업인 수소시대에 중심에 서겠다는 중장기적인 목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포스코 주가 포스코 주가는 2

ynrforgood.tistory.com

 

 

효성 티앤씨 주가 상승은 어디까지(목표주가, 전망)

효성 티앤씨 주가 상승은 어디까지(목표주가, 전망) 2020년 4분기 실적 발표 날에 상한가를 간 이후로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스판덱스 재고는 계속 부족한 상태라고 하는데 혼용률이 상

ynrforgood.tistory.com

 

 

금호석유 주가와 전망, 목표주가

금호석유 주가와 전망, 목표주가 금호석유 실적 1. 2020년 4분기 어닝 서프라이즈 2020년 4분기는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어요. 매출액은 1조 3,695억 원(+15% QoQ, +15% YoY), 영업이익 2,751억 원(+29% QoQ,.

ynrforgood.tistory.com

 

 

효성첨단소재 주가(전망, 목표주가, 수소차 관련주)

효성첨단소재 주가(전망, 목표주가, 수소차 관련주) 수소경제 선점을 향한 전 세계 나라들의 경쟁이 시작되고 있는데요. 일본과 유럽연합의 수전해 시스템 구축 목표를 가지고 있고 호주 역시

ynrforgood.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