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8일 어제는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현대글로비스 지분을 팔아 현대모비스 지분 매수로 돌린다는 소문으로 현대모비스가 급등을 했습니다.

 

현대글로비스 지분을 20% 미만으로 맞추어야 공정거래법에 따른 일감 몰아주기 규제대상에서 벗어나기 때문에 현대글로비스 총수 일가 지분을 약 10%를 팔아야하기 때문인 것이죠.

 

 

4월 9일 오늘은 소문이 잦아들면서 현대모비스 주가가 어제보다 약 3% 정도 하락한 상태인데요.

 

유안타증권에 따르면 현대모비스 지주사 전환 후 현물출자 방식을 택하는 게 절세와 현대글로비스의 주가 방어, 현대모비스 지분 확보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더 나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만약 소문대로 시장에서 지분을 블록딜 한다면 지주사 전환을 안 하겠다는 것으로 볼 수 있다고 하네요.

 

 

 

현대모비스 주가

 

4월 9일 현대모비스 주가는 현재 11시 9분 308,000원을 기록하는 중입니다.

 

4월 8일 어제는 갑작스러운 급등으로 장 중에 321,000원을 터치하기도 했지만 장 마감 이후 시간 외 매매에서 장 마감 주가보다 살짝 빠지긴 했습니다.

 

4월 9일 오늘은 급등분을 일부 더 반납하면서 3%가량 하락을 보이는 중입니다.

 

 

 

현대모비스 실적(f. 대신증권)

 

현대모비스 1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를 다소 하회할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매출액 9조 9,856억 원(+22.8% yoy), 영업이익 6,107억 원(+69.2% yoy) 전망하고 있습니다.

사업부별 매출 추정은 실적은 모듈 부문 매출액 8,029억 원(+22.8% yoy), A/S 사업부 매출액 1,957억 원(+3.7% yoy)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2분기부터는 중장기적인 성장이 본격화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분기부터 A/S 사업부가 개선되며 전동화 사업부의 성장이 기대되고 있는데요.

현대기아차의 글로벌 가동률 개선과 전동화 사업 확대로 모듈 부분 성장에 집중할 것으로 보이는데, 전용 전기차 플랫폼(E-GMP) 기반의 전용 전기차가 2분기부터 판매가 본격화되면 핵심 부품사인  현대모비스 실적은 2분기부터 본격적인 성장을 보일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성장 방향, 올해 어차피 좋다

 

현대모비스는 S/W와 H/W를 결합한 모빌리티 플랫폼 시스템 선도하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자율주행, 모빌리티, 수소차, UAM 등 미래 전략 사업과 관련하여 현대모비스는 기술 집약적 부분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H/W 및 S/W 설계와 반도체 칩 내재화 등 부가가치가 높은 사업을 진행하며 그룹사 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전망인데요.

중장기 투자 포인트로 주목해야 할 장기 성장 동력으로 볼 수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성장 전략(중장기 Transformation 전략 발표)

 

1. 글로벌 사업자로의 혁신

자율주행과 전동화, 커넥티비티 등 미래차 분야 핵심기술을 강화하여 해외 업체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하는데요.

 

글로벌 기술 유망 기업에 투자하는데 라이다 업체 벨로다인에 대한 전략 투자와 영국의 엔비직스와는 증강현실과 홀로그램 기반의 HUD 기술 협력 추진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2. 모빌리티 서비스 사업 확장

글로벌 EV나 PBV 업체 등 전용 플랫폼을 제공하는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 사업자로 나갈 것이라고 하는데요.

 

러시아 얀덱스와 기술 및 사업 제휴와 모빌리티 서비스 밸류체인을 위해 AI, 빅데이터 등의 스마트 팩토리 인프라 확보에 힘을 쓸 것이라 합니다.

 

3. 신성장 사업 확장

UAM 사업 모델로 항공 모빌리티 부품과 로봇 부품의 제조, 판매업을 사업 목적에 추가해 미래 성장 전략 추진한다고 합니다.

 

SW와 플랫폼 중심 기술 전문기업으로 전동화, 자율주행, 커넥티비티 등 핵심 기술을 강화하고 UAM, 로보틱스 등 신성장 사업을 확장해서 제품 포트폴리오를 마련할 것이라고 합니다.

 

 

 

 

현대모비스 목표주가

 

현대모비스는 아이오닉5와 EV6까지 E-GMP기반으로 PE모듈, ICCU, BM 등 핵심 전동화 부품을 공급하면서 전동화 사업 부분에 대한 가치는 계속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현대차그룹이 전동화 확대와 타 업체와의 협업, 에너지 전환 국면에서 사업이 커지면 직접 수혜를 입는 기업으로 완성차 대비 주가 상승 여력이 좋다고 보고 있습니다.

 

 

현대차증권은 현대모비스 목표주가를 430,000원으로 유지하고 있는데요.

자동차 업체의 에너지 플랫폼 사업 구체화되면 핵심 부품을 공급하는 현대모비스의 업사이드 가능성이 더 크다고 보고 있습니다.

 

대신증권은 현대모비스의 목표주가를 420,000원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가동률이 점차 개선되면 성장세 지속할 것이라 보고 있는데요.

수익성에서 A/S 부문 영업이익은 1분기 하락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모듈 부문은 흑자 전환을 전망하고 향후 전동화 매출 비중은 현대/기아차 E-GMP 생산이 본격화되는 2분기부터 큰 성장세 보일 전망이라고 합니다.

 

최근 19개 추정기관의 현대모비스 목표주가는 422,632원입니다.

 

 

 

 

*같이 보고 투자 아이디어 얻기!

 

 

 

원익IPS 주가 전망과 목표주가(반도체 장비 대장주)

원익IPS의 주가 상승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반도체 업황 회복 기대와 파운드리 장비 매출이 커지면서 주가가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연일 이어지고 있는 원익IPS 주가 상승 여력이 앞으로도 더 있

ynrforgood.tistory.com

 

 

GS건설 주가 전망과 목표주가(올해 건설은 좋을수밖에)

올해 방긋 웃을거란 건설업이 오세훈 서울시장 당선의 영향이 더해져 강세입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정비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시키면 대형 건설주들은 더 웃을 수밖에 없게 될 텐데요. 이에

ynrforgood.tistory.com

 

 

LG전자 주가 전망, 목표주가(휴대폰 끝 자동차부품 시작)

LG전자가 마침내 MC 사업 부문을 완전히 접기로 결정을 했지요. 올해 7월 31일로 영업 정지가 결정 났는데요. 여태 휴대폰 사업으로 인한 4조 원의 적자 리스크가 드디어 해소가 되었습니다. 휴대

ynrforgood.tistory.com

 

 

SK이노베이션 주가 상승 이유와 전망

SK이노베이션이 LG에너지솔루션과 관련한 배터리 분리막 특허 침해 소송에서 방어에 성공하며 승기를 잡은 소식이 전해지면서 SK이노베이션 주가가 급등을 보였습니다. 미국 ITC가 SK이노베이션

ynrforgood.tistory.com

 

 

SKC 주가 전망(목표주가)

SK 기업설명회에서 SKC와 Wason의 통합과 증설로 동박 시장에서 1등 지배력을 강화할 것이라는 발표가 있었지요. SK가 언급한 차세대 양극재와 음극재 사업 진출이 SKC에 귀속된다면 SKC의 밸류에이

ynrforgood.tistory.com

 

 

한국철강 주가 전망, 목표주가

한국철강 주가 한국철강은 올해 다소 변동성이 보이는 시장에 비해 비교적 안정적인 흐름를 유지하면서 오름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한달여간의 횡보후에 2월 24일을 저점으로 상승세를

ynrforgood.tistory.com

 

 

HMM 주가 전망과 목표주가(에이치엠엠 주가)

해상운송업의 2006년에서 2008년의 컨테이너 사이클이 도래한 것으로 판단되면서 HMM 주가 상승 기대감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최근 수에즈 운하에서 컨테이너선이 좌초하면서 해운 운임 상

ynrforgood.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