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상사 주가 상승세는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는 1분기 호실적과 7월에 LG에서 나와 신설될 LX홀딩스를 이끌 주역이 될 것이라는 기대가 모멘텀을 얻어 상승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엘지상사 주가(LG상사)

 

5월 4일 엘지상사 주가는 장 초 급등을 이어가며 34,100원을 기록하고 오후 들어 현재(2시 10분)는 전일보다 7.93% 오른 33,350원을 기록하고 있는 중이네요.

 

4월 19일에 52주 신고가를 찍고 오늘 다시금 52주 신고가를 돌파했습니다.

 

며칠동안 기관은 팔자 중인데 외국인은 순매수를 늘려가고 있습니다.

 

 

 

엘지상사 분기 실적 최고 주가 상승세 GOOD(f. 현대차, 하나)

 

엘지상사의 1분기 영업실적은 예상치를 크고 웃도는 결과를 내놨는데요.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3조 6,852억원 (YoY 50.4%), 영업이익 1,133(YoY 127.3%)으로 당초 전망치를 크게 상회하는 실적이 나왔습니다.

 

이는 실적대비 저평가되어있던 주가 모멘텀에 힘을 보태고 있는데요.

 

 

글로벌 경제가 회복되면서 산업재와 인프라 부문의 매출 회복되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물류도 살아나면서 해운, 항공 물동량 증가로 매출액이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물류 부문은 운임 상승과 물동량이 증가하면서 성장하고 있고 고정비 부담 감소로 영업이익률이 5.3%로 크게 올랐습니다.

 

해운을 비롯해 항공, 철도, W&D 전반적으로 수요가 긍정적이었고 비계열사 물량 증가가 이익률을 올리는데 한몫을 했습니다.

 

에너지와 팜 부문은 석탄과 팜 판가 상승으로 전망치를 크게 웃도는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현대차증권은 엘지상사의 실적 향상을 감안해서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올해 연간 연결기준 매출액 15조 3,020억원 (YoY 35.6%), 영업이익 3,914억원 (YoY 144.9%)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작년 코로나로 인한 안좋았던 산업재가 회복하고 석탄 생산량 증가와 판가 상승, 팜오일 판가가 인상되면서 물류 부문 업황이 더 좋아질 것으로 보고 있네요.

 

 

 

엘지상사 2분기도 긍정적

 

중국 내수 석탄가격이 강세에 있는데 여름철 수력발전 증가와 내수 석탄 증산으로 석탄 시황은 하반기 일부 조정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2분기 석탄 가격은 1분기만큼의 수준으로 유지되고 있고 팜오일 가격도 마찬가지로 실적 변화에까지 영향을 주지는 않을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운임도 다시 반등하고 있고 2~3분기는 물류 W&D 수요 성수기이기 때문에 에너지/팜 및 물류 실적 개선은 계속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엘지상사 LX그룹 핵심역량 기대

 

7월에 LG에서 나오는 LX그룹의 핵심이 될 전망이 나오는 엘지상사는 친환경 사업, 플랫폼 개발 운영, 의료 조사 분석 및 진단 서비스, 관광업 및 숙박업, 니켈 광산 채굴 및 운영 등 다양한 신사업을 모색하고 있다는데요.

 

 

신사업에서 성장 동력이 제대로 나와준다면 추가적인 주가 상승 모멘텀을 얻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엘지상사 목표주가

 

하나금융은 엘지상사 목표주가를 40,000원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1분기 영업실적은시장기대치를 훌쩍 넘고 글로벌 물동량이 늘면서 물류 부문 이익이 크게 늘었죠.

운임 강세가 실적으로 연결될 수 있는 비계열사 비중이 상승했기 때문인데 석탄, 팜오일 가격도 높은 상태입니다.

2차전지 소재광물(니켈), 신재생에너지, 온실가스감축사업, 헬스케어 등 신규 사업에 대한 기대감도 큰 상태입니다.

 

삼성증권은 엘지상사 목표주가를 40,000원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2분기 석탄 가격 강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는데 중국과 호주 간 외교 마찰, 중국 내 석탄 광산에 대한 안전 조사 강화 등의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 컨테이너와 컨테이너선 공급이 수요를 못따라가는 이유로 물류사업의 호실적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7월 그룹 분할 후 엘지상사가 신사업을 통해 동력을 얻게 되면 새로운 주가 모멘텀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기대해볼만하다고 보고 있네요.

 

 

현대차증권은 엘지상사의 목표주가를 45,000원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2분기 역시 물류와 자원 부문을 중심으로 실적 모멘텀이 계속 될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석탄사업 부문이 줄면서 친환경 및 헬스케어 등 신사업 비중을 확대로 수익이 상향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최근 추정기관의 엘지상사 목표주가(LG상사) 평균치는 40,167원입니다.

 

 

 

*같이 보고 투자 아이디어 얻기!

 

 

 

 

포스코 주가(POSCO) 철강가격 계속 오른다(목표주가)

포스코가 10년 만에 다시 맞는 호황기로 1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철강 가격 급등이 계속되면서 1분기에 이어 2분기도 마진 스프레드가 늘면서 이익 개선률이 계속 늘 것으로 보고 있습

ynrforgood.tistory.com

 

 

HMM 주가(에이치엠엠 주가) 강세가 계속되는 이유(목표주가)

HMM 주가(에이치엠엠 주가)가 역대급 실적 발표 기대에 계속 강세중입니다. 최근 해운운임이 최고치를 갈아치우면서 해운주들이 강세인 와중에 역시나 HMM이 가장 뜨겁습니다. HMM 주가(에이치엠

ynrforgood.tistory.com

 

 

팬오션 주가 급등 이유는?(전망과 목표주가)

해운주들의 급등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에 건화물선 운임지수인 BDI가 기대 이상으로 급등하면서 팬오션 역시 실적 개선 전망이 나오면서 주가상승에 힘을 받고 있습니다. 2월까지만 해

ynrforgood.tistory.com

 

엘지디스플레이 주가(LG디스플레이)와 전망, 목표주가

엘지디스플레이(LG디스플레이)는 LCD패널 가격이 오름세를 지속하고 거기에 OLED TV 판매가 폭발하면서 실적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엘지디스플레이 주가 4월 22일 엘지디스플레이 주가는 장

ynrforgood.tistory.com

 

 

엘지화학 주가(LG화학 주가) 실적이 놀랄 노자, 목표주가는?

엘지화학 주가가 1분기 영업이익 1조 원 소식에 방긋방긋하면서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창사이래 분기 기준 첫 1조원 영업이익을 냈는데요. 석유화학이며 에너지솔루션이며 전 사업과 자회

ynrforgood.tistory.com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와 전망, 현재 저평가 구간(목표주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1분기 예상외의 깜짝 실적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 하반기 모두 모멘텀을 장착하고 실적 회복세에 가차를 더할 것이라고 합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한

ynrforgood.tistory.com

 

 

 

엘앤에프 주가 전망과 목표주가(진짜는3분기)

엘앤에프 주가 엘앤에프 주가는 3월 말에 저점을 찍고 나서 테슬라에 전기차 배터리 핵심소재를 본격적으로 공급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4월 15일 100,700원을

ynrforgood.tistory.com

 

 

현대건설 주가 전망, 뒤로 갈수록 즐거운 실적(목표주가)

현대건설 주가 4월 20일 현대건설 주가가 52주가 신고가를 돌파하면서 장중 49,600원을 터치했습니다. 현재(11시 17분)는 전일대비 2.4% 오른 49,000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어제까지 계속 이어지던 기

ynrforgood.tistory.com

 

 

호텔신라 주가 전망, 상승세 진입이다(목표주가)

공매도 재개가 무색하게 유통주가 다들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호텔신라 주가가 1분기 호실적으로 기대감을 키우기 시작하더니, 2분기에서 3분기로 갈수록 수익성 개선과 성수기 효과 기

ynrforgood.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