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홀딩스 주가는 휠라홀딩스 자회사인 아쿠쉬네트의 높은 매출 소식 깜짝 상승 중입니다.

아쿠쉬네트는 글로벌 1등 골프 브랜드 업체로 휠라홀딩스가 52% 지분을 보유한 업체입니다.

 

 

 

 

휠라홀딩스 주가

 

 

휠라홀딩스 주가는 5월 7일 장 초부터 52주 신고가를 갈아치우고 상승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자회사인 아쿠쉬네트의 어닝서프라이즈 영향으로 휠라홀딩스 주가도 상승 중인데요.

 

5월 7일 현재(12시 9분) 기관이 열심히 쓸어 담으면서 주가 상승을 밀어 올리고 있습니다.

 

휠라홀딩스 주가는 5월 7일 지금 시각으로(12시 9분) 전일대비 9.13% 오른 50,200원을 보이고 있네요.

 

 

 

휠라홀딩스 주가 상승 이유는?(f. KTB, 하나)

 

1분기에 기대되던 휠라홀딩스 자회사인 아쿠쉬네트(Acushnet)의 실적이 역시나 잘 나오면서 어닝서프라이즈를 보였습니다.

 

아쿠쉬네트는 매출액 5.8억 달러(YoY+42%), 영업이익 1.2억 달러(YoY+460%)를 내면서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는데요.

 

코로나 팬데믹 이전 수준과 비교했을 때도 훨씬 뛰어넘는 실적으로 시장 기대치를 상회함은 물론 놀라운 실적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로 인해 아쿠쉬네트의 지분을 52% 가지고 있는 휠라홀딩스 주가를 밀어 올리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중입니다.

 

 

아쿠쉬네트는 글로벌 1위 골프 브랜드 업체인데요.

타이틀리스트 성장이 두드러지면서 높은 매출을 뽑아낸 것이라고 하네요.

 

신규 골프 진입자들이 늘면서 특히나 골프공 매출이 뛰었다고 하는데, 이뿐 아니라 클럽과 용품, 풋조이 등 전 카테고리 매출이 견고하다고 합니다.

 

 

지역별로도 셧다운이 되었던 EMEA를 빼고 나머지는 다 성장을 했다고 하는데요.

북미에 신규 골퍼가 50만 명이 유입되면서 라운드 수도 증가했습니다.

 

북미 성장에 이어 일본과 한국도 신규 골퍼 인구가 유입되면서 성장세를 지속했는데요.

 

성수기로 접어들수록 골프 수요는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어 상반기를 통틀어 좋은 실적을 계속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휠라홀딩스 1분기 실적(f. KTB, 하나)

 

 

 

하나금융투자는 휠라홀딩스의 1분기 연결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 45% 증가한 8,000억 원과 976억 원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휠라홀딩스는 국내 스포츠웨어 업체면서 미국과 유럽에서도 글로벌 브랜드로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국내 사업부문 매출 성장은 작년 대비 3%가 전망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2021년은 미국 경기회복도 기대되는데 소비 활동 재개로 매출 회복이 일어나고 있고, 재고 수준도 괜찮고, 공급물량 오더가 진행 중이라고 하네요.

 

 

중국 쪽은 스포츠 시장에서 성장세를 확대하면서 실적 모멘텀이 예상되고 있고, 중국 디자인 수수료는 ANTA로 인해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고 합니다.

 

자회사인 아쿠쉬네트는 골프 수요 확대로 이어지는 신규 퍼포먼스 슈즈 등으로 중장기 성장 여력도 크고요.

 

다만, 로열티 부문은 유럽과 일본에서 아직 팬데믹 불확실성으로 부진한 상황이라고 하네요.

 

 

 

휠라홀딩스 구조(f. 하나)

 

휠라홀딩스는 주요 종속회사는 총 14개인데요.

휠라 브랜드 사업을 운영하는 FILA 부문과 미국의 골프 브랜드인 Acushnet 부문 두 가지로 나누어집니다.

 

 

매그너스홀딩스와 GLBH Holdings는 Acushnet holdings Corp. 과 FILA Luxembourg의 지주회사로 경영관리를 맡고 있습니다.

 

FILA Luxembourg(상표권자)는 전 세계 휠라 브랜드 상표권을 가지면서 로열티를 받고 있습니다.

 

 

 

 

휠라 성장 잠재력(f. 하나)

 

휠라 브랜드는 중국, 북미 등 주요 시장에서 잘 나가고 있는데요.

해외 매출 비중은 60%에 달합니다.

 

 

 

휠라홀딩스는 브랜드를 직접 보유한 상태로 글로벌 매출 성장을 이뤄내고 있는데요.

 

특히 중국 프리미엄 스포츠 브랜드 중에서 빠르게 성장 중이고, 미국에서는 신발 주요 유통채널에서 고성장 중입니다.

 

 

중국 로컬 1위 스포츠 브랜드 업체인 안타(ANTA) 스포츠를 통해 프리미엄 스포츠화 브랜드 시장에 빠르게 침투하고 있고, 미국 시장에서의 매출 비중은 40% 이상이라고 하네요.

 

유럽이나 남미, 일본, 동남아에서는 로열티를 받는 중입니다.

 

2020년 연결기준 매출로 보면 해외 사업 매출은 2020년 기준 약 7,500억 원 수준으로 매출의 61%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이익 기준으로도 해외 사업 비중은 73%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휠라홀딩스 기업가치 측면에서도 휠라 글로벌 기업가치는 약 2조원 규모가 된다고 합니다.

 

즉, 휠라홀딩스는 해외 사업으로 먹고 산다고 할 수 있습니다.

 

 

휠라 브랜드가 중국 안타 업체랑 만든 JV Full Prospect에서 모든 것을 감안하면 실질적인 휠라 브랜드의 매출은 약 4조 원 이상이라고 합니다.

 

휠라는 해외 비중이 가장 높은 국내 브랜드로 돈도 잘 벌고 앞으로도 더 잘 벌 수 있는 성장성이 있다고 판단되고 있습니다.

 

 

 

휠라홀딩스 목표주가

 

KTB투자증권은 휠라홀딩스 목표주가를 55,000원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하나금융투자는 휠라홀딩스 목표주가를 58,000원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고성장세가 계속되고 있고 국내외로도 소비회복 효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데요.

아쿠쉬네트 역시 호실적이 계속 기대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 국내외 신규 라인 론칭이 잘되면 추가적인 주가 모멘텀도 기대해볼 만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피어그룹 대비 아직 밸류에이션 매력이 있다고 보고 있네요.

 

최근 4월과 5월 추정기관의 휠라홀딩스 목표주가 평균은 약 57,300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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